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텔 예약 익스피디아 원화결제 이중 환전 수수료 환불 꼭 받자!! DCC 환불
    여행 2019. 9. 19. 22:23
    반응형



    여행 갈 때 숙소 호텔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다

    그중에 한 번 포인트가 쌓이기 시작하면 

    계속 같은 곳을 이용하게 된다

    그렇게 호텔 예약 사이트 익스피디아를 자주 이용하게 되었다


    그런데 나중에 보니 실제 익스피디아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나온 가격과

    결제 청구되는 금액에는 차이가 있었다

    추가 수수료가 붙어서 청구되는 것이었다


    이중환전 수수료  DCC

    현지 통화로 하지 않고 원화 결제로 하면 추가 수수료가 생긴다


    참고로 원화로 해외 결제하면 이중 환전 수수료 나온다고

    현지 통화로 결제하라고 카드사에서 친절하게 문자가 날라온다 ㅋ


    처음부터 달러 결제이면 청구 시점에 환율 변동으로 인하여

    청구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 건 당연하다

    내가 결제 통화를 지정한 것이니까


    그런데 익스피디아 사이트는 호텔 숙소 가격이 

    원화로만 표시되고 원화결제만 된다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없다

    그러니 익스피디아 사이트 나오는 가격을

     최종 확정금액으로 볼 수 있고 해당 금액만 청구되어야 한다


    익스피디아는 한국 계정에 결제통화 변경을 제공하지 않는다

    달러 결제로 하려면 미국 계정으로 변경해야 한다


    지역만 미국으로 변경해서 로그인하면 되는데

    테스트 해보았더니

    미국 계정으로 변경해서 예약하면 리워드 포인트는 공유되지 않는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이용 횟수가 많아지다 보니 아까운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니

    추가 환전 수수료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1. 익스피디아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상단에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다

    3. 다음 화면에서 문의하기 버튼을 누른다


    4. 문의하기 양식을 알맞게 채워서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주제 항목 - 문의사항 구분을 선택하고, 청구 및 환불을 선택한다

    이름하고, 이메일 주소, 일정 번호를 적는다


    메시지는 아래와 같이 

    예약했던 일정번호와 사이트 금액, 실제 청구 금액 내용을 간단하게 적는다


    "일정 번호 742XXXXXXXXXX

    익스피디아 청구 금액 : 94,594원

    카드사 청구 금액 : 96,903

    차액 2,309원 환불 요청합니다"


    파일 첨부하라고 되어있지만 파일 첨부가 되지 않으니 생략 가능하다


    일정 번호를 모를 경우에는 로그인 하고 내 일정에 가보면

    지난 여행 목록에서 일정 번호 확인 할 수 있다


    보내기 버튼을 누르고 나면 입력한 이메일로 자동응답 답변 메일 온다

    그리고 잠시 뒤에 

    "안녕하세요 Expedia Korea 입니다 - Case ID : [REQ:M-2XXXX]"

    라는 제목의 환불 처리에 대한 답변 메일이 온다

    그리고 또 잠시 뒤에

    "고객님의 환불 영수증 - 일정번호" 

    라는 제목의 환불 접수 했다는 답변 메일이 온다


    이제 기다리고 있으면 며칠 뒤에 카드사에서 환불 문자와

    카드 결제 계좌로 환불 수수료 금액만큼 입금된다

    (문자는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환불 접수 부터 환불 금액 입금 완료까지 끝이다



    수수료 환불 청구 접수 하면서 오래전 내역들도 청구했더니 

    불가능하다는 답변 메일이 왔다

    선뜻 이해가 가지 않아서

    익스피디아 고객센터에 다시 물어봤다


    자기네 익스피디아 시스템이 최근 1년 이내 내역만 처리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건 너네 시스템 문제이지 사용하는 고객 입장에서 그것까지 알아야 하느냐

    그건 나와 상관 없으니 환불 처리해달라 했더니


    지금 이중 수수료 환불 처리해주는 것도

    고객 서비스 편의 차원에서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계속 똑같은 대답만 반복한다


    처음부터 달러 결제가 가능하게 기능을 제공한다면

    서로 간에 이런 불필요한 수고를 할 필요가 없는 것 아닌가


    그리고 고객이 청구하지 않으면 돌려주지도 않으면서

    이게 어떻게 고객 서비스 편의 차원인지 모르겠다

    돌려달라고 안 하면 눈먼 돈으로 꿀꺽하겠다는 것인가


    익스피디아 사이트 외에도 달러 결제가 되지 않는

    다른 해외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도 

    동일한 상황일 거라고 생각된다


    익스피디아 사이트에서 예약했다면

    귀찮고 불편하다고 그냥 넘어가지 말고

    꼭! 추가 수수료 만큼 환불받자


    절대 내가 먼저 요구하지 않으면 알아서 처리해주지 않는다

    그리고 익스피디아 사이트 서비스가 개선되기 전까지는

    이렇게 직접 청구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다

    하나 익스피디아 고객센터 답변을 보면 

    빠른 시간 내에 개선할 마음은 없어 보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